한국의 자유는 세계의 빛, 전체주의와 독자에 저항하라
찰리 커크(Charlie Kirk, 32)는 ‘빌드업 코리아 2025’ 행사에서 ”분노만으로 유권자들을 움직일 수는 없습니다. 맹목적인 팬덤 정치만으로도 선거를 못 이깁니다. 우리가 다가가야 해요. 친구 다섯 명만 투표장에 데려가도 세상은 달라집니다"라고 말했다. “정치가 언젠가 삶을 바꿔주길 기다리지 말고, 지금 내 삶에서 정치를 바꿔야 합니다. 한국 청년들이 직접 나서야 할 때입니다”라고 말했다.
‘빌드업 코리아’는 기독교 세계관과 자유민주주의, 자유시장경제, 한미 동맹 등을 핵심 가치를 가진 단체이다. 그리고 찰리 커크가 주도한 터닝포인트USA는 2012년에 설립되었다. 새로운 보수 바람을 일으켰고, 지난해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예상 밖 압승을 거두는 데 상당히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국의 2030 세대의 보수화 현상과 관련하여 주목할만하다. 커크는2025년 9월 5일과 6일에 한국에서 연설을 했고, 며칠 뒤인 2025년 9월 10일 미국 유타주 오렘에 있는 유타밸리대학교에서 연설 도중 총격을 맞아 사망했다.
찰리 커크의‘빌드업 코리아2025’연설 전문
이 아름답고 자랑스러운 나라에서 환영해줘서 고맙습니다. 오늘 아침에 거리를 걸었는데 너무나 안전하고 깨끗했습니다. 많은 미국 도시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시를 깨끗하게 유지하길 바랍니다.
13년 전에 ‘터닝포인트USA’를 시작했을 때 나는 나의 나라 미국만 생각했었습니다. 사회주의·무신론주의·국경 개방을 통해 미국이 어려워지는 것을 보았고,그것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행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여기 와서 제가 본 것은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일어나는 자유의 운동이 있구나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크게 놀라지 않아도 됩니다. 그 까닭은 여러분이 이곳에 모인 이것만 보더라도 자유라는 것은 미국과 서구사회에만 있는 가치가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사람이 붙들기 원하는 가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자유의 사진은 밤중에 하늘에서 한반도를 찍은 사진을 보면 됩니다.여러분이 잘 알듯 남과 북이 완전히 대비되는 모습,위성을 찍어보면 북쪽에 있는 나라는 완전히 어둠에 잠겨 있습니다.그 어둠이 상징하는 게 무엇인지 우리는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가난·어려움·노예의 삶·낙담을 뜻합니다.북쪽을 보면 아주 작은 빛만 보입니다.평양입니다.공산당이 살고 있습니다.
서울을 보면,빛이 모든 곳에 켜져 있습니다.모든 가정집에서 터져 나오고,모든 기업체와 교회에서 나옵니다.이 땅 전체를 통해서 볼 때 이 대한민국의 빛은 너무나 아름다운 빛입니다.대한민국의 빛은 산업에 있는 빛만 뜻하는 게 아니라 자유를 뜻합니다. 100년 전만 보더라도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였습니다.여러분들이 이룬 이 성장은 하나님이 이끈 기적이라고밖에 설명할 수 없습니다.오늘날 대한민국의 국민은 너무나 아름답고 빛남으로써 전 세계의 빛이 되었습니다.
저는 역사를 좋아하는데, 여기 오기 전 이 위대한 동맹의 역사에 대해 이것저것 찾아보았습니다. 미국 지도자들이 대한민국과 미국 사이의 이 놀라운 동맹에 대해 더 많이 언급하기를 바랍니다. 역사를 공부해 보니, 역사 가운데 대한민국과 미국은 놀라운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물론 나의 나라 미국도 자랑스러워 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여러분을 볼 때 미국이 이뤄낸 가장 놀라운 위업이 이곳에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75년 전 이 위대한 대한민국을 공산주의자들이 침략했습니다. 그들은 여러분을 점거하고 노예 삼길 바랐습니다. 한국은 완전히 고립되었습니다. 어떤 것도 얻어낼 수 없고, 받아낼 수 없지만, 우리는 스스로 피를 흘림으로써 미국은 대한민국의 주권을 위해 함께 싸웠습니다. 저는 그렇기 때문에 미국이 아주 특별한 나라가 될 수밖에 없었다고 믿습니다. 미국은 그 전쟁을 통해 영토도, 돈도, 권력을 얻어내려는 목적도 없었습니다. 미국은 대한민국 국민이 노예가 되는 것을 보호하고 막아주기 위해 싸웠던 것입니다.
우리는 압니다.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이 인천상륙작전을 통해 이 나라를 되찾은 것을.제가 다녔던 중학교는 맥아더 장군의 이름을 딴 학교였습니다. 제가 한국에 도착해서 인천에 갔을 때 정말 큰 맥아더 장군의 동상을 보았습니다. 그렇기에 미국과 한국, 두 나라는 자유를 위해 싸웠던 자들을 존중하는 나라임을 믿습니다. 3만5000명 이상의 미군 병사들이 한국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은 스스로 미국에게 빚을 갚기 위해 여러 번 그 빚을 갚았습니다. 그래서75년 동안 대한민국은 미국과 함께 전체주적인 독재자들과, 공산주의자들과 싸우는 일에 동참했습니다.
여기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예를 들어 월남전 때 한국은 미국과 함께 공산주의자들에 적대하여 싸웠습니다. 캐나다·영국·독일도 참전하지 않았지만 대한민국은 미국과 함께 그곳에서 싸웠었습니다. 또한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전에서 한국군은 미국을 도왔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우리는 중국 공산당이 대한민국을 삼키기 위해 일어나고 있음을 압니다.저는 믿습니다. 이 한국 땅에서 미국의 부름에 함께 응답하고 싸울 한국인들이 남아있는 한 트럼프 대통령은 여러분과 함께할 것이고 함께 싸울 것입니다. 한국의 위대함은 단순히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에 대한 위대함을 넘어섭니다.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한국은 기도의 능력을 보여준 나라입니다.
나의 나라 미국은 여러분이 알다시피 기독교의 문화아래, 기독교의 가치 위에 세워진 나라입니다. 저는 대한민국도 그와 비슷한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100년 전만해도 한국은 기독교도가 2%미만이었습니다. 1919년 독립문서에 서명한 많은 사람이 크리스천이었습니다.
현대 대한민국의 국부들은 미국의 국부들과 마찬가지로 크리스천이었습니다. 기독교는 언제나 인류를 번영케 하고 자유롭게 하는데 기여했습니다. 그렇기에 한국이 아시아 국가들 중에 독실한 나라라는 것은 놀라운 게 아닙니다. 그리고 또한 대한민국의 가장 큰 적인 중국 공산당과 북한이 종교의 자유를 막는 적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들이 이 나라를 파괴하길 원한다는 것은 당연한 일일 수 있습니다.
나는 어제DMZ를 갔는데,그것을 직접 목도했습니다. 그래서 한국 국민은 매일 악을 행하려는 자들로부터 여러분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굳게 서야 합니다. 그런데 또 알아야 할 것은 외부 국가만 여러분의 자유를 노리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자유국가들은 자기 스스로 자신의 자유를 파괴하는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미국만 하더라도 조 바이든 행정부 시절에 미국 스스로 그 자유를 잃어버릴 뻔했습니다. 국경을 열었으며, 시민을 위협하는 범죄자들을 돌봐주었으며, 트럼프와 그 지지자100명 이상을 이유 없이 교도소에 보냈습니다.그래서 미국을 전 세계를 다스리는 글로벌리스트들의 속국으로 만들려 하였습니다.그렇기에 몇 인치 차이로 트럼프가 총격을 피한 게 기적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총에 맞은 직후 트럼프가 외친 그 말을 잊지 마십시다. 파이트(FIGHT),파이트(FIGHT),파이트(FIGHT)!!
지난 13년간 나는 ‘터닝포인트USA’를 이끌었습니다. 미국의 캠퍼스, 온라인에서 수 백 수 천 명의 좌파와 토론했습니다. 그들의 모든 주장을 들어봤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이 뭘 말하는 지를 잘 압니다. 가끔은 대학에서 공산국가에서 살길 원하는 공산주의자들을 볼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그들에게 평양 가는 티켓을 끊어주겠다 하면, 그들은 다 생각을 바꿉니다.
여러분들이 특별히 조심해야 하는 것은 글로벌리스트들이 여러분에게 대량 이민정책을 펼치도록 여러분을 압박한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그래도 꽤나 잘 막아왔습니다. 여러분들의 국민으로서 이뤄진 나라로 잘 지켜왔습니다.그것이 보존될 수 있도록 반드시 잘 싸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나는 그들의 게임 플랜을 알고 있고, 한국에도 동일한 계획으로 하려 할 것입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권력자들이 여러분들의 손으로 한국을 바꾸도록 압박할 것입니다. 그들은 한국이 부와 기업을 지키기 위해 수백만 명의 외국 이민자들을 받아야만 할 것이라 유도할 것입니다. 그 길밖에 없다고 할 것이며,여러분들에게 수치스러운 말을 할 것이며, 한민족의 나라를 이루려는 여러분을 향해 인종 차별자라 할 것입니다.
그 거짓말에 대항하여 굳게 서야합니다. 30~40년 후 내 나라에서 내가 이방인인 것 같은 나라가 되면 안 됩니다. 안타깝게도 미국의 많은 도시와 프랑스의 파리, 영국의 도시들은 20년 전과 크게 다르게 변했습니다.
트럼프 1기 임기 때,조 바이든 정부의 검사들이 트럼프 지지자들에게 검사들을 보내 다 송치하려 했고, 트럼프에 대해 상상할 수 없는 특검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자기들이 만든, 있지도 않은 죄를 가지고 4번이나 기소했습니다. 미국에 있는 좌파들은 그것이 민주주의를 보호하는 길이라 봤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이 완전 반대인 것을 압니다. 중국에서도, 러시아에서도, 북한에 있는 독재자도 좌파와 같은 말은 합니다. 급진 좌파는 그들의 적을 감옥에 보내고 나면 마음대로 합니다.그들도 자신의 나라를 민주주의라 하나, 우리는 그들이 그들만 독재하는 민주주의인 것을 압니다.
저는 대한민국이 현재 동일한 위협에 직면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이런 일을 겪었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드리는 지혜와 조언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가치·신념과 기준이 불법이다라고 말하는 이들에게 절대 겁먹지 말고 절대 항복하지 마십시오. 여러분들이 믿고 있는 민주주의를 좌파들이 믿는,그들만 독재하는 그들만의 독재국가로 만드는 걸 막아야 합니다.
그들이 이 아름다운 한국을 중국 공산당의 그릇으로 만드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중국 공산당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자신들이 통치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미국과 한국은 함께 협력하여 중국 공산당에 대적해야 합니다.
이제는 개인적으로 도전을 해보겠습니다. (이 뒤로는 한국의N포 문제와 저출산에 대해 길게 이야기 함. 아이를 많이 낳아야 된다고 함. 한국인이 없으면 공산주의의 위협을 막아낼 수 없고, 공산주의자들이 여러분의 나라를 침략하는 것만큼이나 이 문제는 심각하다. 그래서 대응해야 한다.모든 문화 법안을 보고 저출산을 해결할 수 있는지 검토해야하며,애를 많이 낳아야만 함을 계속해서 강조).
마지막으로 하나를 더 말씀드리고 마치고 싶습니다. 최근 대한민국 안에서 몇 가지 끔찍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목사님들이 체포당하고 있고, 사람들의 가정에 들어가 조사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금 대한민국 정부가 무슨 일을 하는지, 가깝게 보고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나는 미국 정부를 대표하여 말하는 자는 아닙니다. 그러나 저는‘숨어져 있는 시민이다’라는 별명이 있는데, 이 자리에 있는 언론과 미디어에 관련되어 있는 사람들이 저의 말을 올바르게 인용하길 바랍니다. 만약 대한민국 정부가 지금 하는 행동처럼 계속 행동하면, 미국이 옳은 일을 위하여 일어서서 싸울 것입니다!!
이 지구의 이 나라의 미래는 그것을 위해 싸우는 자들에게 속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보수적 가치를 가진 미래가 되게끔 하십시오. 그것이 하나님을 경유하는 미래가 되게끔 하십시오. 그들이 이 나라를 위해 나오는 자들이,싸우는 자들이 되게끔 하십시오. 이 대한민국에서 타오르는 자유의 봉화가 계속해서 타오를 수 있게끔 하는 것은 이 시대의 젊은이들입니다.
이 행사는 그래서 중요합니다. 김민아 대표와 빌드업 코리아 팀들이 너무나 열심히 이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정치문화 환경 안에서는 이러한 일을 한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고, 스스로를 노출시키는 것이니. 그래서 정말 놀라운 용기를 내고 있는 것인데, 여러분들이 지지해 주고 지원해 주길 바랍니다.
전체주의와 독재에 싸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선한 사람들이 함께 일어서는 것입니다. 이 놀라운 나라 가운데 손님으로 맞이해 줘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제가 이곳에서 만난 아름다운 한국인들과의 경험을 전 세계에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을 절대 잊지 않을 것이며 저를 필요로 하면 반드시 또 돌아올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싸움은 우리의 싸움입니다. 그래서 이제 함께 일어섭시다. 한국을 위해 싸웁시다. 주님께서 한국과 미국을 향해 축복하시길…. 감사합니다.
출처:트루스데일리(https://www.truthdaily.co.kr)
▶ 아래의 SNS 아이콘을 누르시면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있습니다.